• 공지사항
  • 최신정보
  • 자료실
  • 용어사전
  • Q&A
  • FAQ
  • 출판물
  • top

국가청정생산지원센터

최신정보, 전문기관정보, 자료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공지사항
  • 종합지원실
  • 공지사항
공지사항 : 제목, 등록일, 등록자, 조회수,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제목 2019 화평법 개정안 주요내용 및 등록 실습 교육 안내 
등록일 2019.03.11  등록자 관리자  조회수 394 
첨부파일

2019 화평법 개정안 주요 내용 및 등록 실습 교육 안내

안녕하십니까.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제환경규제기업지원센터입니다.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기업 실무 담당자에게 화평법 개정안 및 주요 의무사항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주요 의무사항 중 화평법의 사전신고, 등록, 등록면제 서류를 확인 및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.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
□ 교육안내

  ◦ 교육장소 : 국가청정생산지원센터 대회의실 또는 더모임 비즈센터 E2(선릉역) / 과정별 추후안내
  ◦ 참가대상 : 화평법 의무이행 대상 기업 실무자 등
   - 선착순 접수, 기업 규모 및 기업 당 수강인원 제한 없음
  ◦ 교재 제공(중식 미제공, 주차권 지급 불가)

교육과정명

주요내용

교육일정

접수기간

정원

교육비()

(VAT 포함)

화평법 개정안 주요내용

및 관련법 최신동향

화평법 개정 내용 및 주요 의무사항을 이해하고, 관련법 최신동향을 파악하여 기업 대응방안 수립

4.18()

13:30~17:30

(4hr)

3.11.()

4.9.()

20

110,000

화평법 등록 및

신고 이행 실무

(접수마감)

화평법 사전신고, 등록, 면제에

필요한 자료를 확인 및 준비하여

IT 시스템을 통한 작성 실습

4.19()

13:00~18:00

(5hr)

20

165,000

  ※ 교육은 인원수 미달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□ 교육과정 커리큘럼

 화평법 개정안 주요내용 및 관련법 최신동향

일시

교육시간

과목명

과목내용(목차)

방법

4.18

()

13:30~16:30

화평법 개정안 주요내용

· 화평법 개정 내용

· 화평법 주요 의무사항

· 기업대응방안

이론

16:30~17:30

화학물질 관련법 최신동향

· 기타 화학물질 관련법(살생물제법(화학제품안전법), 화관법 및 산안법) 상 주요 의무사항

이론

 


  ◦ 화평법 등록 및 신고 이행 실무
   - 준비물 : 노트북, 법인공인인증서(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 기업회원가입)

일시

교육시간

과목명

과목내용(목차)

방법

4.19

()

13:00~15:00

화평법 사전신고, 등록,

면제확인 이행 준비

· 정부 site, DB 검색을 통한 확인

· 사전신고 항목 확인

· 등록면제 종류별 서류 작성(R&D, 전량수출, 저우려고분자)

· 필요자료 수집 및 서류 작성

· 항목별 서류 검토

· 등록 필요자료 작성(신규물질/기존물질의 등록 및 공동등록)

이론

15:00~18:00

화평법 사전신고, 등록, 면제확인 이행 실습

·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(IT) 작성 실습 - 사전신고

·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(IT) 작성 실습 - 등록면제

·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(IT) 작성 실습 - 신규 및 공동등록 IT 입력

실습

 

 

□ 교육신청

 1.  www.compass.or.kr 홈페이지 접속 → [공지사항] 게시글 확인 - [교육신청서] 작성
 2. [교육신청서] 교육시작일로부터 1주일 전(평일기준)까지 E-mail 제출
 3. [교육비 납입방법] 확인 및 교육비 납입 후 입금확인증 E-mail 제출
    ※ 제출처 : champ@kncpc.re.kr (대표전화 : 02-2183-1551)
    ※ 신청서 제출 후 입금확인이 되어야, 신청완료 처리 됩니다.
    ※ 2개 과정 모두 신청 원하실 경우, 각각 신청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□ 교육비 납입방법

 ◦ 현금납부 원칙
  - 입금계좌 : 기업은행 144-039869-01-018 한국생산기술연구원
  - 입금자명 : 기업명+교육생 이름
  - 입금마감일 : 교육시작일로부터 1주일 전(평일기준)까지
  - 제출서류 : 입금확인증
    ※ 교육비 납부기간 내 미납부 시 교육접수는 자동취소 됩니다.
    ※ 타 명의로 입금 후,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교육생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 ◦ 현금납부 후 세금계산서 영수 발행만 가능하며, 발행 희망 시 교육신청서에 세금계산서(영수) 정보 작성 후 사업자 등록증 및 통장사본 필수로 제출
  - 세금계산서(영수) 교육시작 이후 발급 가능(교육종료일 일괄 발급)
  - 세금계산서 청구 발행만 가능한 대기업의 경우 사전문의 必
  - 회사통장으로 입금하셔야, 회사명의로 세금계산서(영수) 발행됩니다.(개인납부 개인명의 발급)

□ 교육비 환불기준 및 방법

 ◦ 환불기준

환불기준

환불금액

비고

교육시작일로부터 1주일 전(평일기준)

100% 환불

-

교육시작일로부터 6일전당일(평일기준)

환불 불가

다음 교육으로 이월

 

    ※ 다음 교육으로 이월시 수강일정 변경은 1회만 가능
    ※ 교육시작 후 지각, 대리출석, 중간퇴실 등으로 인한 귀책사유로 교육비 환불 불가
    ※ 단, 수강인원 미달로 취소 시 교육비 100% 환불(다음 교육으로 이월가능)

  ◦ 환불 신청방법
   - 환불절차 진행이 불가피하오니, 일정확인 후 신중히 신청 부탁드립니다.
   - 유선통화로 환불가능여부 확인 → 환불신청서류 이메일 제출
   - 제출서류 : ① 환불 요청공문(환불요청 사유 필수 기재), ② 업체 통장사본, ③ 업체 인감증명서 사본, ④ 입금확인증

□ 문의처

 ◦ 전 화 : 02-2183-1551
 ◦ email : champ@kncpc.re.kr

 

 
이전글 [포럼안내] 2019 산업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기술전략 포럼(19.3.20일, 서울 올림픽파크텔)
다음글 2019 GHS 주요 내용 및 MSDS 작성 실습 4월 교육 안내
목록보기
메일주소